사실 그런거 없음.

스마게의 뭐같은 서버 관리 방식때문에 서버 상태에 따라 렉이 엿가락마냥 늘어났다 줄어났다하기때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음.

 

그나마 프레임 변동을 조금이나마 줄이는 방법이 있긴한데 그걸 소개해보려고 함.

거기다 화질까지 같이 챙기는 방법까지.

 

1. Nvidia 제어판

 

 

우선 Nvidia 제어판에서 3D 설정 관리 - 프로그램 설정 - 추가 - 찾아보기에 들어간 뒤 소울워커가 설치된 폴더로 들어간 다음, SoulWorker.exe를 추가함.

 

기본적으로 여기서 손보면 되는건 딱 3가지 밖에 없음.

스레드 최적화 - 끄기

전원 관리 모드 - 최고 성능 선호

텍스처 필터링 품질 - 고성능

 

요 세 가지만 변경하고, 2번에서 언급할 추가 설정만 해주면 프레임 출렁임은 조금이나마 덜해질거임.

만약 여기서 화질을 더 챙기고 싶다면,

앤티앨리어싱 모드 - 응용 프로그램 설정 향상

앤티앨리어싱 설정 - 4x 이상

앤티앨리어싱 투명도 - 2x(수퍼샘플) 이상

앤티앨리어싱 FXAA - 끄기

이방성 필터링 - 8x 이상

을 설정해주면 텍스처가 흐려지거나 캐릭터 모서리가 계단지며 깨지는 현상이 대폭 줄어듬.

애초에 사양이 높아서 렉이 걸리는 게임이 아니라 1060급 이상이면 내 설정 다 따라해도 무리 안감.

 

nvidia insepctor를 쓸 줄 아는 사람이라면,

Texture Filtering 항목에 있는 Texture filtering - LOD Bias (DX)-1로 설정해주면 원경이 조금 더 선명해짐.

 

2. CPU 할당

이건 내 CPU가 몇 코어 몇 스레드인지 알고있어야함.

걍 모르겠다싶으면

 

작업 관리자에서 저 부분을 확인하면 됨.

저기서 코어랑 논리 프로세서가 같지 않다면 이 설정을 해줘야함.

 

우선 소울워커를 실행하고, 세부 정보에서 Soulworker.exe를 찾은 다음 우클릭하고 선호도 설정.

 

 

이후 0번과 2번만 켜주면 됨.

아니면 2번과 4번만 켜주던가.

 

어차피 제대로 스레싱 안되는 게임이니 걍 물리 코어만 할당해주는게 조금이나마 프레임 하락이 덜함.

 

끝임.

이지툴즈니 뭐니 그런거 쓰는 방법도 있다는데, 난 그거 전혀 체감 안되서 직접 코어 할당시킴.

애초에 그거 원리도 선호도 설정에서 수동으로 스레드 할당하는거임.

 

Posted by Edgest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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