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원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지형지물 변경

 

원래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도시라서 눈에 잘 안띄는 부분은 퀄리티를 좀 날려먹은 곳이 많음.

대표적인게 저 바닥에 떨어진 신문지.

 

저게 데칼이 아니라 별개의 오브젝트임.

그래서

신문지들의 모서리를 자세히 보자.

원래는 어두워서 AA 적용 안되고 깨진 부분이 전혀 안 보였는데, 이젠 눈에 거슬릴 정도로 보임.

 

당연히 AA는 켜져있다.

 

 

2. 대충 만든 텍스쳐

 

너무나도 멋진 하늘

 

하늘 텍스쳐도 어둡던걸 그냥 대충 밝기 조절해서 씌워두니까 계조 분리 현상이 발생함.

색깔이 단계적으로 누렇게 뜬거봐.

원래도 있었긴한데 더 심해짐.

 

그리고 다른건 참아도 진짜

 

광장 바닥을 자세히 살펴보자.

 

광장 텍스쳐가 아무리 봐도 사이즈 작은걸 새로 안 만들고, 대충 크게 리사이징해서 썼다는게 가장 눈에 띔.

광원이 존재하는 부분의 밝기도 굉장히 어색함.

 

야이 시바 눈에 잘 안띄는거야 어쩔 수 없이 최적화한다쳐도, 눈에 대놓고 보이는걸 이따구로 쳐만들면 어떻게 하라는거야

 

광장 텍스쳐 추출본

 

설정이 잘못됐나싶어서 텍스쳐 뜯어서 살펴봤는데 깨진 그대로임.

진짜 너네들 너무한거 아니니?

 

원래 텍스쳐가

 

요런 애들 합쳐서 쓰는건데, 이제 광장 텍스쳐를 저 커다란 똥덩어리 하나로 퉁쳐놔서 저걸 다시 쓰지도 못하게 해놨음.

 

Posted by Edgest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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