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게 많네요.

ICS 이전의 펌웨어에선 Open GL ES의 context 처리 제한와 비효율적인 프레임워크, 그리고 H/W 가속을 극히 제한적으로 사용하고 있었네요.
나머진 죄다 S/W 가속이기때문에 cpu의 성능이 절대적이고....거기다 표현할 수 있는 효과도 제한적이었고....그나마 H/W 가속을 쓰는게 S/W로 처리한 surface들을 합쳐주는 surface flinger...

프레임워크는 옛날 피쳐폰들을 기준으로 만들어졌기에 각각의 틀에서 surface가 하나만 바뀌어도 그 틀의 프레임을 완전히 새로 그려야하고. 비효율덩어리네요.

ICS에선 그래도 context를 하나밖에 처리못하던게 개선되었고, 프레임워크는 그대로지만 H/W 가속의 비중을 늘려서 cpu로 상당한 부하가 가는 부분을 죄다 gpu로 처리해서 상당히 괜찮아졌다네요.

빨리 CM9 소스 좀 풀렸으면.... 군대 가기 전에 옵원에 ICS 올려보고싶은데.



Posted by Edgest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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